엄마가 무릎 수술하시고 나서 운동하실 때 신으실 만한 운동화가 뭐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디자인이 이쁜거 보다 수술 이후 편해야 하니 고르면서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찾아보다가 무릎 부담을 줄여주는 편안한 운동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스케쳐스 고워크 아치핏
스케쳐스 고워크 아치핏은 이재용 회장이 신은 신발로 유명한데요. 제품평에도 있듯이 아치핏 인솔로 인해 무릎 부담이 최소화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발은 폭이 약간 넓은 스타일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메쉬소재로 되어있어요. 슬립온 형태라 신고 벗고 하기에 편한 신발입니다.
2. 뉴발란스 928v3 – 안정감 있는 걸음걸이
뉴발란스 928v3은 지금 해외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신발이더라고요. 근데 많이 추천해주시는 이유가 있었어요. 걸을 때, 기술적인 컨트롤 기술로 흔들림이 없이 걸을 수 있다는 건데요. 신발이 다 흔들림이 없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다리에 힘이 없어지는 60대부터는 탄탄하게 발을 잡아줄 수 있는 신발이 큰 도움이 되요. 이 신발은 정형외과에서도 추천하는 신발이라고 합니다. 의사들도 추천할 만큼 걸음걸이에 도움을 주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입니다. 단점으로는 약간 무겁다는 의견이 있지만, 발을 잡 잡아주니 결과적으로 보면 안정감이 있다는 후기들이 있어요.
(사진: 트랜비홈페이지)👉 뉴발란스 928v3 공식 링크
3. 아식스 젤 님버스 26 – 충격 흡수에 특화된 신발
아식스는 발편한 신발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저도 젤벤처6, 젤 1130모델을 신어봤는데 정말 편안하더라고요. 젤 님버스 26은 스케쳐스랑 약간 디자인이 비슷한가 했지만, 이 신발은 슬립온 스타일이 아니라 끈으로 매는 스타일 전형적인 운동화 디자인이예요. 아식스에서 제일 유명한 것이 쿠셔닝인데 이름 그대로 젤리같은 쿠셔닝으로 무릎 충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러닝화로 나온 신발이지만 중장년층에게도 인기가 있는 모델이라고 해요. 아식스는 역시 착화감은 말하면 입아프다고 하죠. 그정도로 착화감은 좋다고 합니다.
4. 호카 본디 8 – 쿠셔닝 끝판왕
쿠셔닝이 좋은 신발 중에 호카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요즘들어 많으시더라고요. 제 친구도 최근에 호카를 샀다고 하는데 진짜 신어본 신발 중에 제일 좋다고까지 말하더라고요. 호카에서 맥시멀 쿠셔닝으로 무릎 보호를 잘할 수 있고 독창적인 아웃솔 구조로 압력을 분산시켜 내딛는 발에서부터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호카도 병원에서 추천하는 신발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3개의 운동화 중에 제일 디자인 적으로 영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요즘 젊은 사람들도 호카운동화에 관심을 많이 두는 거 같습니다.
제품 비교 요약
엄마에게 위에 4가지 운동화 사진들을 보여주니 스케쳐스 슬립온 스타일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엄마가 허리를 구브리기 힘드시니 바로 신고 벗을 수 있는 슬립온 스타일이 좋으신 거 같아요. 무릎 수술 하신 후에는 허리도 많이 아파하시더라고요. 주로 매일 외출하시는 분이시라 최고의 편안함을 생각해야 하기에 스케쳐스로 선택할 거 같은데, 좀 더 고민하고 구매해야겠어요. 후에 사게 되면 후기를 또 올려볼게요.
